한국타이어 금산공장 마인드 리셋 리텐션 교육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전인교육센터에서 지난 8월 24일 한국타이어 금산공장 입사 3년 차 미만인 신입, 경력직 직원 24명을 대상으로 금산공장 강의장에서 마인드 리셋 리텐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참가자 대상으로 조직 활성화를 위해 비움과 휴식을 경험하고 앞으로 마주할 스트레스 상황에서 향후 활용할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 및 관리 방법을 배우고 긍정 마인드로 리셋을 통한 힐링 및 재충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타이어는 한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 회사로, 한국 타이어 점유율 1위의 회사다. 세계 타이어 업계에서는 매출 기준 세계 6위를 차지하고 있고 세계적으로 많은 수출을 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금산공장은 세게 최대 규모의 첨단 고성능 타이어를 생산하는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타이어 생산, 성장의 중심 축으로 자리하고 있다.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전인교육센터 마인드 리셋 리텐션 프로그램은 회사 내의 분위기를 쇄신하고 긍정 마인드를 함양하는 목적을 두었으며 입사 3년 차 미만의 신입 또는 경력직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를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 및 부담감, 긴장감은 비우고 마음과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참가자들이 근무지에서 힐링, 나만의 시간을 갖는 색다른 교육에 기대감과 설레이는 분위기였으며 바디힐링, 마인드 힐링 등 두 가지 컨셉의 힐링을 바탕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랜만에 만난 동료들과의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프로그램의 참여도가 고조되기도 했다.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이번 교육이 짧은 시간에 이뤄졌음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대한 긍정적이라는 것을 후기를 통해서 쉽게 알 수 있었다.

마인드 리셋 프로그램 교육을 듣고 몸과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이직을 하고 업무에 대한 부담감과 스트레스가 많았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앞으로 일을 하면서 스트레스가 생기면, 마음 비우기를 통해 스트레스를 없앨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접해보기 힘든 '명상'이라는 것을 쉽게 경험해 보아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스트레스가 쌓여서 해소가 필요할 때면 명상을 통해 저의 감정을 컨트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회사 생활에서 마인드 리셋 프로그램을 통해 심신을 부드럽고 유하게 만들 수 있게 되었다. 해당 내용 숙지하여 회사 생활의 압박감, 스트레스를 완화하여야겠다.

평소 명상이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혼자서 시도하기는 어려웠습니다. 명상을 처음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매우 어렵다고 느꼈지만 강사님과 함께하면서 조금씩 긍정적인 효과를 깨달을 수 있었고, 자주 반복하고 연습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긴장과 스트레스가 많은 업무를 하는 가운데 리프레쉬하고 릴렉스할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 좋았습니다.

오늘 교육 과정을 통해 뇌가 쉴 수 있는 시간을 주고, 부정적인 마음을 덜어내어 앞으로 업무를 할 때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교육담당자인 박소영 컨설턴트는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에서 직원들의 정신건강, 번아웃 방지를 위해 명상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 참가자들 대부분 명상을 해보고 싶다는 니즈가 많았고 실제 참여도도 높았다. 금산공장 내 여러 직군들까지 확대되길 기대한다."라고 이번 교육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인교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