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 환경 관리원 리더십 관리 프로그램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전인교육센터(논산소재)에서는 지난 6월 27일과 7월 11일 총 두 차례에 걸쳐 축산환경 관리원 임직원 54명을 대상으로 리더십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리더십과 팔로워십에 대한 스킬을 익히며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업무로 지친 임직원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먼저 1차는 조직의 리더급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주요 교육으로 구성원을 육성할 수 있는 코칭스킬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졌으며 주요 실습 교육으로 인재를 육성하는 리더의 코칭 법인 GROW모델과 리더로서 자신의 삶과 관계를 돌아보는 내 마음 돌아보기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

2차 교육은 실무자 중심인 주임, 사원 급으로 진행되었으며 선제적 팔로워십을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행복한 마음 찾기를 위해 그동안 마음에 쌓여 있던 소통을 방해하는 마음 버리기인 마음 빼기 명상을 통해 지금까지 쌓였던 스트레스를 비워내고 버리는 시간을 통해 마음을 한결 가볍게 했다. 

이로 인해 참가자들의 높은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 명상을 통해 내가 부정적으로 가졌던 마음과 인간관계를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힘들고 부정적인 생각이 나올때 마다 명상을 통해 다스려 보겠습니다.

팔로워십 교육을 통하여 조금은 더 상사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었고, 발전방향에 대해 생각하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 향후 업무, 생활에서 스트레스 관리에도 명상이 큰 도움이 될 것 같고 잊지 말고 배운 것을 잘 활용해야겠습니다.

이번 교육 담당자는 "설립된 지 2년밖에 안되어서 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은 처음이었습니다. 다들 함께 소통하고, 어떻게 하면 더 성과를 잘 낼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고, 마음을 비우는 시간에 만족하셨습니다." 간단히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인교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