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마인드 케어 No.1 프로그램

[ 출처 : 전인교육센터]
[ 출처 : 전인교육센터]

이제 장마도 지나가고 무더운 여름날이 다가오고 있다. 특히 이때 청소년들은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보내기 위해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검색해 볼 것이다.

그래서 오늘 전인교육센터(논산소재)에서 진행화는 비대면 온라인 청소년 캠프를 소개 하고자 한다. 2022년 여름방학 청소년 마음 빼기 명상 캠프로써 오는 8월 1일부터 6일까지 비대면 명상 캠프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초등 3학교부터 고등학생까지 포함하고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초등반과 중, 고반등 연령별로 나누면 이 중에서도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눠서 각자에게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그동안은 대면 교육을 통해서 청소년 캠프가 진행됐으나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이번에는 비대면 청소년 캠프로 진행이 되나 비대면의 장점을 살려 참가자 모두가 재미나게 즐기면서 가장 효과적인 캠프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대면 환경은 '온라인 줌(zoom)'과 메타버스 유형의 '게더타운'을 최대한 활용하기로 했다. 특히 '게더타운'을 통해 '방탈출 게임'과 'go cart' 등 게더타운 체험 활동을 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그리고 참가자들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직접 제작하는 활동과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면서 만들어가는 행복 인형 등 다양하고 유익한 일정으로 짜여져 있다.

이번 명상 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인교육센터로 문의하거나 청소년 인성 캠프 마음빼기명상 누리집(http://meditationyouth.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캠프를 준비하고 있는 박희건 청소년 캠프 팀장은 "이번 캠프가 코로나 시기에 새롭게 실험한 청소년 비대면 캠프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체험 수준을 넘어서는 자기 돌아보기 명상등을 통해 명상 캠프의 정체성을 살릴 예정이다.

단계적 체계적 안내와 확인도 이뤄질 것"이라고 이번 캠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정신적 성숙이 덜 된 청소년들은 어느 때 보다도 멘탈 강화 교육이 필요한 시점이다. 청소년 시절에 메탈 강화는 학생들에게 집중력과 창의력, 통찰력, 자존감을 높여 주는데 있어  큰 영향을 줄 것이다.

저작권자 © 전인교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