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힐링캠프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전인교육센터(논산소재)에서 DL건설 각 직급별 승진자들과 함께 지난 6/30~7/1(부장,차장급 34명 ), 7/4~7/5(대리급 17명)에 명상 힐링 캠프가 곤지암 리조트에서 진행했다.

이번 힐링캠프는 승진 이후에 주어지는 역할에 따른 책임감과 중암감을 이기고 나를 돌아보고 진정한 휴식과 리프레시를 통해 전환점을 맞이하도록 하였으며 주 목적은 다음과 같이 설정했다. 

- 엔데믹 이후 네트워킹 확대 및 소속감 고취를 통한 조직 활성화

- 업무 스트레스 관리 및 회복탄력성 강화 & 리텐션


전인교육센터 마인드솔루션 프로그램으로 각 직급에 맞는 승진자들의 새로운 역할을 준비할 수 있는 마음가짐으로 리셋하고, 지금껏 열심히 일한 나 자신을 위한 잠시 쉼의 시간을 가지면서 그동안의  회사 생활을 되돌아보며 부정적인 마음은 비워내고 다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자세를 다짐할 수 있는 시간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특별히 이번 힐링캠프는 회사에서 그들의 수고와 능력을 인정해 준 표상이 승진이라면 이번 마인드솔루션 교육은 회사에서 그들의 노고와 정성에 감사함을 표하는 선물 같은 시간이었다. 

오랜만에 대면 교육으로 12일 일정으로 진행 됐으며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동료들과의 만남에 반가움과 설렘 가득했던 분위기였다. 

프로그램으로 마인드 힐링, 바디 힐링, 소통 힐링 등 세 가지 컨셉의 힐링을 바탕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함께 익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또한 대면으로 오랜만에 만난 동료들과의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프로그램의 참여도가 높았다.

또한 힐링캠프에서 새롭게 들어간 교육 프로그램으로 2일차 조직문화 토의 시간을 통해 그간 조직 내의 화합과 융화를 위한 개인의 노력과 회사에서의 기대감, 개선점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면서 회사의 발전과 성장에 한 번 더 조직 구성원으로서 고무시키는 시간이 됐다.

2일차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시간으로 곤지암리조트 근처 화담숲에 방문하여 자연에서만 느낄 수 있는 오감의 감각 힐링과 더불어 조별 컨셉사진을 찍으면서 화기애애하고 서로를 더 알아가고 친해지는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기도 했다.

직급별 만족도는 평균 4.8 이상이었으며, 강사, 진행, 운영, 장소, 동료에게의 추천 등에서 골고루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대부분의 후기에서 회사 전체 대상으로 확대해달라, 분기별로 종종 힐링캠프는 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으며, 본인들에 그치지 않고 많은 대상자로의 확대를 기대하기도 했다.

- 주제에 맞게 몸과 마음이 힐링 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특히 마음 빼기 명상과 풀기 체조는 현장에서 업무 중 쉽게 접목할 수 있기에 충분히 좋은 변화가 기대되며, 동료와 관계자에게 전파하여 전 현장이 힐링 될 것 같습니다

평소 업무의 연속으로 지쳐있는 정신이 잠시 쉴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긴장을 풀고, 휴식을 취하는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휴식)"의 방법,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매일은 아니겠지만 이번 힐링캠프에서의 시간들을 가끔씩 생각하며 업무를 좀 더 활기차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이번 교육의 담당자인 허인경 컨설턴트는 'DL그룹에서는 최초로 진행한 힐링캠프로 12일 구성원들의 힐링을 위한 알찬 구성을 프로그램이 설계되었다.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만족도로 힐링캠프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DL건설에서의 첫 포문을 연 힐링캠프가 점차 그룹사 전체에도 확대되길 기대한다.' 라고 이번 캠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인교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