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힐링 교육 효과가 왜 높을까?

[ 출처 : 전인교육센터]
[ 출처 : 전인교육센터]

지난 2년동안 우리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힘겨운 시간을 보내야 했다. 그래서 이러한 극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명상을 찾는 수요가 크게 늘어났다.
특히 직장인들은 새로운 팬데믹 환경에서 오는 어려움으로 인해 스트레스와 업무가 가중되었고 이러한 현상은 기업이나 관공서, 학등 다양한 곳에서 함께 나타났다. 

전인교육센터(논산소재)에서도 지난 팬데믹 기간동안 기업, 관공서, 학교, 기타 단체 등 약 100여 곳과 함께 명상 힐링 교육을 진행했다.
이때 참가자들이 보였던 만족도와 호응은 상당히 높았으며 이는 업무에도 바로 직결되어 긍정적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재수강 신청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왜 명상 힐링교육이 이렇게 각광을 받고 있을까?

첫째  짧은 시간에 대비 효과가 높다.

교육시간이 하루에 6시간을 넘지 않은데도 일주일 이상 힐링 교육을 받은 효과를 참가자들이 경험을 하고 있으며 특히 이론적인 것이 아니라 현 삶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힘으로써 자신의 라이프에 적용하기가 쉽다.
직장에서도 업무의 몰입도, 의사결정, 창의성뿐만 아니라 감성지수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둘째 명상힐링 교육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보통 명상하면 따분하고 지루하다고 생각을 하지만 건강 체조, 켈리그래피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명상힐링 교육을 진행하여 몸 마음이 함께 건강해질 뿐만 아니라 새로운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셋째 명상힐링 교육이 쉽니다.
그동안 우리는 스트레스에 대한 이해가 없이 그냥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왔지만 스트레스가 생기는 원인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내 안에 있는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마음들을 비워내고 버리는 명상 방법으로 인해 누구나 쉽게 스트레스 마음을 버릴 수 있다.

명상은 그동안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자료를 통해 그 효과가 이미 입증됐다.
특히 명상의 특징은 부작용이 없이 마음의 힘들 키울 수 있는 가장 좋은 도구라 할 수 있다. 그래서 명상을 통해 마음의 힘을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행복은 물론 직장 내의 업무효율이 높일 수 가장 좋은 방법으로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저작권자 © 전인교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