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자동차보험손해사정 승진자 마인드 솔루션 프로그램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전인교육센터(논산 소재)에서는 지난 4월 21일부터 5월20일까지 DB자동차보험손해사정 승진자(주임 34명, 대리 35명, 과장 21, 차장 9명)과 함께 '마인드 솔루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DB자동차보험손해사정 승진자를 위한 교육으로 승진 이후에 주어지는 역할에 따른 책임감과 중암감을 이기고 새로운 직급에 맞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뒀다. 

이에 맞춤형 교육인 전인교육센터 마인드솔루션 프로그램으로 각 직급에 맞는 승진자들의 새로운 역할을 준비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리셋하고, 지금껏 열심히 일한 나 자신을 위해 잠시 쉼의 시간을 통해 그동안의 회사 생활을 다시금 되돌아보면서 내 마음에 쌓여있던  부정적인 마음들을 비워냄으로써 다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자세를 다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했다. 

특별히 이번 교육은 회사에서 승진자들의 그동안의 수고와 능력을 인정해 주면서 그들의 노고와 정성에 감사함의 표시로 이번 마인드 솔루션 교육을 준비했다.

주임, 대리 승진자는 DB여주 연수원에서, 과장차장 승진자는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분위기는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동기들과의 만남에 반가움과 설렘 가득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마인드 힐링, 보디 힐링, 소통 힐링 등 세가지 컨셉의 힐링을 바탕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함께 익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또한 대면으로 오랜만에 만난 동료들과의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프로그램의 참여도가 고조되었다.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이러한 분위기는 후기를 통해서도 잘 나타나 있었다. 

내가 조직생활에서 어떤 행동을 해야 하고 팀원들 간에 어떤 소통과 배려를 해야 하는지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명상을 통해 머리가 비워지고 몸이 따듯해지는 느낌을 받았고요. 아침에 일어나서 침대에서 꼭 하겠다는 다짐대로 꾸준히 실천하겠습니다.

나를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를 비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좀 더 가볍고 활기차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스트레스만 받던 일상생활에 변화를 한번 줘서 습관을 바꿔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승진은 지금까지 자신의 역할을 마무리하고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출발 선상에 서야 하는 하나의 중요한 이벤트이다. 누구나 승진을 하면 설레임과 기대와 더블어 업무에 대한 불확실성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도 함께 공존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이러한 불확실성에서 오는 두려움과 불안을 긍정적인 마음으로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참가자들에게 마음으로 다가갔을 것이다.

저작권자 © 전인교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