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셀프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전인교육센터(논산 소재)에서는 지난 5월 6일에 제주은행 신입행원(일반직/전산직/디지털 경력직) 총 24명과 함께 셀프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은행 신입행원을 대상으로 총 4주간의 교육 중에 마지막 일정으로 이뤄졌다. 

특히 참가자들 중 신입행원들은 '지점에 발령이 나면 가서 잘할 수 있을까?' '적응을 못하면 어떡하지?' 등 새로운 환경에 대한 긴장과 두려움이 많았다.

이와 같이 신입행원들 입장에서는 새로운 일과 적응에 대한 부담감이 크게 다가올 수밖에 없는데 그러한 부담과 스트레스의 마음을 해소할 수 있게 내용에 초점을 맞춰서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총 4주 과정 중에서도 마지막 과정으로 교육을 마무리하면서 잠시 쉼의 시간으로 이론보다는 실습 위주로 명상과 체조를 체험하게 했다.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은 교육 후기를 통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강사님들이 열정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셔서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일을 할 때 명상과 체조를 해서 마음 버리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업무에 대한 부담감이 컸는데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명상 시간을 통해서 떨리는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달려가는 것에만 열중하다 보니 뒤를 돌아보고, 비우는 과정은 소홀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로 잠시 멈추고, 비우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실천하고자 합니다.

교육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 시킬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인생을 변화 시킨다. 
특히 이번 교육은 참가자들의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현명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인교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