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도청& 산하 지역 관청 민원 담당자 힐링 프로그램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전인교육센터(논산 소재)에서는 지난 5월 2~3일, 9~10 총 2차에 걸쳐 충북도청 및 충북도 산하 지역 관청 민원응대 담당 직원 53명과 함께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장기화된 코로나와 선거, 전국 곳곳에서 간헐적으로 일어나는 봄철 산불 등 많은 업무 속에 노고와 고충이 큰 시점에서 재충전과 사기진작을 위한 목적으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마인드힐링, 보디힐링, 체험힐링 등 세가지 컨셉의 힐링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일정으로 구성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힐링이 필요한 시점에 자택에서 편안하게 프로그램을 즐기며, 적극적인 참여와 반응이 인상적이었으며 특히 올해 관공서 교육 중 가장 높은 만족을 보이며 만족도가 4.9/5로 거의 만점에 가까운 수준 나올 정도로 만족도가 아주 높았다.

특히 한의학과 홈트레이닝은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이자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하였으며, 각 프로그램 마무리에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받기도 했다.

이번 교육은 2020년, 2021년에 이어서 올 2022년에도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만족도가 높고 다시 듣고 싶은 교육으로 요청을 많아 올해도 계속 교육이 이뤄졌다.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그래서 재수강하는 사람들도 차수마다 7~8명 정도 되며 또한 새로 참가하는 사람들도 주변의 입소문과 추천을 받아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기대를 가지고 들어오는 참가자들도 많았다.
이번 교육도 기대만큼 높은 만족을 보였으며 후기를 통해 긍정적인 내용이 많았다.

이번 교육도 기대만큼 높은 만족을 보였으며 후기를 통해 긍정적인 내용이 많았다.

- 명상 시간이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마음을 잘 다스려서 업무에 활용해 보겠습니다.

스트레스 타파 및 관리 방법을 배워서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스트레스 없는 수업 좋았어요!

너무 고민하지 않아야겠어요. 길고 긴 인생인데....너무 고민하고 걱정하고 그렇게 살았네요 마음빼기 시간을 통해 한 번 더 저를 되돌아봅니다.

우리는 사회적인 가치를 통해 자신을 만들어 간다. 하지만 우리는 스트레스 삶 속에 묻혀서 자신의 가치를 만들어가기보다는 힘든 마음을 안고 살아가고 있다. 이번 교육은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의 힘든 삶 속에 있는 자신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가치를 만들어 갈수 있는 참교육 과정이었다. 

 

저작권자 © 전인교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