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애니카손해사정 '신입사원의 긍정마인드 함양을 위한 마인드 솔루션 프로그램)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지난 3월 18일에 전인교육센터(논산 소재)와 삼성화재 애니카 손해 사정과 함께 신입사원 10명을 대상으로 긍정 마인드 함양을 위한 마인드 솔루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회사 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사원들의 총 6주간의 입문교육과정 중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힐링을 부여하고, 앞으로의 성장을 위한 긍정 마인드 함양을 위한 목적을 가지고 이뤄졌다. 

신입사원들은 회사 생활 및 업무의 시작에 따른 내면의 기대감과 두려움이 양면적으로 존재한다. 이러한 자신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돌아보고 마음을 비우는 시간을 교육을 통해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화재 애니카 손해사정의 이번 신입사원들에게 사건, 사고 현장에서 보험금 심사 및 보험금을 지급하는 업무 외에도 고객의 아픔과 어려움을 공감하고 헤아리는 해결사의 역할과 더블어 이들의 내면이 단단해지고 강해져야 남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기에 이번 교육이 중요하게 다가왔다.

이번 마인드 솔루션 교육을 통해 힐링의 시간과 더불어 앞으로의 회사 생활에서 긍정적인 마음가짐, 셀프 멘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자신감과 용기를 불어넣기 위해 갤러리 워크, 듣는 일기, 소그룹 토크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또한 공감 능력을 키우기 위해  동기들과 깊이 있게 소통하고 진한 공감을 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는 그동안 비대면 교육으로 인해 화면을 통해서만 동기들을 만났기 때문에 함께 소통하는 데 있어 제한적으로 다가왔지만 이번 교육 시간을 통해 좀 더 가까워짐으로써  함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동지애가 생겼다는 것이 하나의 큰 수확으로 다가왔다. 

교육 프로그램인 명상과 체조, 수면 시간을 통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힐링하고 충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이번 6주간의 입문 교육 중간에 이러한 몸마음을 풀어주고 쉴 수 있는 교육이 있어 좋았다는 긍정의 평가가 있었다. 

[출처 : 전인교육센터]
[출처 : 전인교육센터]

특히 이번 교육의 참가자들이 워낙 적극적으로 참여를 했기 때문에 채팅창도 활발하고, 서로 독려하고 센스 있게 이야기도 나누면서 친목 도모의 시간이 되기도 하였다.  명상할 때는 명상을 진지하게 하고 각 과정이 끝나고 후기도 진솔하게 깊이 있게 작성해 주었다. 

깨끗해진 기분에 몸도 마음도 가벼워진 것 같습니다.

삶이란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매 순간 행복했던 시간도 항상 존재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생각의 틀을 벗기고 나만의 시야에서 세상을 보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음을 깨끗하게 정리하는 것도 행복을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대면 시대에 함께 소통하고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여 의지와는 상관없이 그동안 마음이 멀어져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멀어졌던 동료에게 조금은  다가갈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신입사원으로써 기대와 불안이 함께 공존하고 있는 마음을 긍정적인 마인드로 리셋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전인교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