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확실성이 커진 팬데믹 이후, 구성원들의 심리 상태가 기업의 조직문화와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스트레스 회복력을 높이는 HRD솔루션에 관심이 커지는 요즘, 전인교육센터의 교육담당자 세미나가 스트레스 회복력을 주제로 2/22(2h),2/24(2h) 양일간 열렸다.

마인드 솔루션의 범위는 스트레스 회복력을 넘어 자기인식과 문제인식, 동기부여까지를 포함하며 마인드 솔루션이 모든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역할임에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명상과 HRD가 결합된 마인드 솔루션은 1)스트레스 해소 2) 의미와 가치 찾기3) 회복탄력성 향상이라는 원리를 통해 설명되었으며, 실제 사전사후 진단을 통해 그 효과성을 입증한 다수의 교육사례가 소개됐다. 앞으로 HRD영역에서 명상을 활용한 마인드 솔루션은 HRD역량향상과 스트레스 회복력은 물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라이프케어라는 새로운 영역에 기여할 수 있음을 공감하고 함께 비전을 나누었다.

웨비나에 참가한 교육담당자의 소감이다.

“맛있는 국을 끓이기 위해서는 육수가 가장 중요하듯이 마인드 솔루션이 깊은 육수의 역할을 통해 HRD의 다양한 재료들이 빛을 발할 수 있게 해준다는 표현이 마음에 와 닿았고, 보다 근본적인 접근을 통해 진정한 변화를 이끌어내는 HRD의 역할에 비전을 보았다."

구성원의 스트레스 회복력은 더이상 개인 스스로 해결을 해야하는 것이 아닌 조직 차원에서의 노력과 지원이 필요하다. 예측 불가한 팬데믹 이후를 맞이한 이 때에 마인드 솔루션은 앞으로의 HR이 찾고 있는 영역이자 또 그 역할을 할 때이다.

저작권자 © 전인교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